Money machine

서양 속담에 “Money does not grow on trees”라는 말이 있습니다. 주로 부모가 용돈을 올려달라는 자녀에게 하는 잔소리인데, 가만히 있으면 돈이 생기지 않으니 밖에 나가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고 활동을 해야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이지요. 그러니 이 말도 결국 근면성실을 강조하는 말입니다.

그런데 제가 앞의 포스트에서 제시한 그림을 보면서 여러분은 어떤 느낌을 받으셨습니까?

시브 인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사이트의 구조를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나무 같이 생기지는 않았지만(실은 저는 나무처럼 그리고 싶었는데 잘 되지 않았습니다), 꼭 돈 버는 기계처럼 생기지 않았습니까?

저렇게 핵심 요소를 만들고 여력이 된다면 보충적인 요소도 추가한 후에 인터넷에 띄워 두면, 세 가지 형태의 다른 검색 트래픽이 사이트에 도달하여 일련의 과정을 거쳐 이동한 후에 바닥에 있는 ‘패시브 인컴’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런 과정에 저 사이트를 만든 사람의 개입은 거의 없습니다. 물론 이런저런 업데이트를 하고 독자/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해 주는 정도의 유지관리는 필요합니다. 하지만크게 보면 사이트가 저절로 작동합니다. 가만히 두어도 자동으로 검색 트래픽이 오고 그것이 일련의 과정을 거친 후 인컴이 생기는 것이니까, 그야말로 money machine입니다. 밤에 자고 일어나면 돈이 벌려져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저 money machine이 번 돈은 passive income입니다.

저 개념을 제 사이트에서 처음 보신 분은 정말 저런 money machine이란 것이 가능할까, 현재 저런 것이 있을까 하고 의아해 하시겠지만, 저런 것은 분명히 가능합니다. 북미에서는 저런 웹사이트를 통해 패시브 인컴을 만드는 것이 큰 붐입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혼란도 있고 엉터리 조언도 많습니다만, 저런 과정을 통해 패시브 인컴을 만드는 사람들은 정말 많습니다. 그런 시각을 가지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십시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제가 그 증거입니다. 제가 ‘패시브 인컴 전략 소개’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도 우여곡절을 거쳐 저런 money machine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께서 지금 읽고 계신 이 블로그도 실은 저런 money machine의 일부입니다. 예민하신 분들은 이 사이트의 구조가 실은 저 그림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는 것도 벌써 알아차리셨을 것입니다. (아직 만들고 있는 중이라 구조가 완성되지는 않았습니다.)

요약하자면 위의 그림은 money machine을 표현한 것이고, 그 money machine을 통해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것은 지속적인 패시브 인컴입니다.

(Visited 39 times, 1 visits today)

Related Post

사이트 구축 순서 지금까지 사이트 구축 요령을 쭉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이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사이트를 구축하는 길고 복잡한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만들어야 할 사이트의 구조를 다시 한 번 보겠습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저 그림에서 모든 요소들이 다 필요한 것...
통하는 것을 반복하기 조금 앞의 포스트에서 벤치마킹을 설명하면서 바퀴를 두 번 발명할 필요가 없다는 말을 했습니다만, 이번 포스트에서도 비슷한 조언을 드립니다. 아직 먼 미래의 일일 수 있겠습니다만, 여러분께서 하실 일의 가치를 크게 증폭시킬 비전을 드리기 위해서 미리 성급하게 끼워 넣은 ...
요소들 간의 유기적 연결 사이트 전체의 구조는 이미 보여드렸습니다만, 여기서 한 번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생각해야 할 중요한 사항이 두 가지 있습니다. 1. 사이트의 모든 구성요소가 다 중요한 것은 아니다 무슨 일이나 그렇듯이 이 구성요소들 중에는 더 중요...
벤치마킹: 기본을 따라 배우기 벤치마킹이란? 벤치마킹은 표준이 되는 것과 비교하여 평가하거나 체크해 보는 것을 말합니다. 나아가 그런 표준을 따라하는 것도 벤치마킹이라고 합니다. 비즈니스에서는 어떤 기업이 일정한 수준에 빨리 도달하기 위해 이미 확립되어 있는 표준적인 관행 등을 찾아서 모방...

댓글을 남겨주세요(댓글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