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 인컴 사이트로 떼돈을 벌 수 있을까?

도대체 이런 제목의 글을 왜 쓰냐 하면, 하도 허황된 이야기들이 많아서입니다.

인터넷으로 뭔가를 하면 대박이 난다, 가만히 누워있어도 돈이 계속 굴러들어와서 주체를 못한다는 식이지요. 그리고 그런 요령을 가르쳐줄 테니 자기에게 돈을 내라고 합니다. 아니, 인터넷은 무슨 요술방망인가요? 그리고 그렇게 쉽게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으면 본인이나 하지 왜 남에게 하라고 그렇게 징징댑니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패시브 인컴 사이트를 만든다고 해서 떼돈을 벌기는 힘듭니다.

저는 처음부터 두 가지를 분명히 밝혔습니다. 첫째는, 에버그린 지식 컨텐츠 사이트를 만드는 것을 결코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그렇게 공들여서 만들어 놓아도 팔자 고칠 만큼 엄청난 돈을 벌게 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말입니다. 저도 개별 사이트에서 그다지 큰 돈을 벌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이 말을 읽고 실망하신 분들은 이제 제 글을 그만 읽으시고, 떼돈을 벌 수 있게 해 준다는 곳으로 가서 귀를 기울이십시오.

이 사이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시브 인컴이란 것을 만들어 보겠다는 분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두 말 할 필요 없이 패시브 인컴 사이트는 매우 좋은 것입니다. 만드는 데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지만, 그래도 여러분이 스스로 선택한 영역, 잘 아는 분야, 좋아하는 취미 등을 중심으로 만든 것이니까 재미있고 신나는 프로젝트입니다. 또 끝 없이 반복되는 노동이 아니라 에버그린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기에, 어느 단계에 도달하면 수동적인 관리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로는 많든 적든 패시브 인컴이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계속 들어올 것입니다. 그런 패시브 인컴이 생기면, 여러분에게 일주일에 몇 시간이 덤으로 생기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 몇 시간의 여유로 또 다른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겠지요. 그것이 제가 제시하는 비전이고 여유롭고 안정된 삶을 향한 로드맵입니다. 그런 비전이 여러분의 마음을 움직인다면, 이 사이트에 잘 오신 것입니다.

패시브 인컴 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신나는 일입니다.

이제 덧붙이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영역에 따라서, 그리고 실제로 사이트를 얼마나 잘 만드느냐에 따라서, 큰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예컨대 거북이 키우는 요령에 대해 사이트를 만든다면 그것으로 과연 얼마나 큰 돈을 벌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개를 키우는 요령에 대한 사이트, 고양이를 키우는 요령에 대한 사이트, 심지어 아이를 키우는 요령에 대해 사이트를 만든다면, 그리고 그것을 잘 만든다면, 얘기가 좀 다르겠지요. 결국 제가 말하는 것은 에버그린 지식 컨텐츠 사이트로는 돈을 많이 벌지 못한다는 것이 아니라 허황된 기대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 그리고 사이트를 얼마나 잘 만드느냐에 따라 실제 수입은 당연히 달라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성공이 무엇인지는 여러분이 정할 수 있습니다. 아니, 여러분이 정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열정이 있는 어떤 주제에 대해 지식을 정리하여 나누는 것 자체가 여러분의 기쁨과 성공과 행복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사이트를 만들기 시작한 순간에 이미 기쁘고 성공했고 행복할 것입니다.

패시브 인컴 사이트를 만드는 것 자체가 기쁨과 성공과 행복일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런 마음가짐으로 시작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패시브 인컴은 실은 그런 성공과 행복에 따라오는 선물입니다. 그리고 그 선물에 대해 기대를 한다고 해도 작은 기대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구요? 그러면 행복하니까요. 소박한 기대가 충족되었을 때 기쁠 것이고, 또 그 소박한 기대에 미치지 못했을 때도 어차피 소박한 기대였으니까 여전히 기쁘게 그 사이트를 유지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그 소박한 기대를 훨씬 넘어서는 큰 재정적 보상이 있다면, 그것 역시 좋은 일이고요. 그렇죠? 그러니 여러분께서 에버그린 컨텐츠 패시브 인컴 사이트를 만든다면 여러분은 어떤 것을 성공으로 여길 것인지를 미리 정하시고 노트나 벽에 써 두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나중에 행복해지실 겁니다.

포스트 요약 비디오 제일 마지막 페이지에 외부 비디오 링크를 하나 붙였습니다. Pat Flynn이 만든 How to Make Passive Income Online (3 Legit Models From Someone Who Made $5+ Million Online)이라는 비디오입니다. 패시브 인컴 모델 세 가지를 제시하는데, 저는 그런 용어는 쓰지 않습니다. 어차피 제 포스트 속에 다 녹아 있는 것이니까 그런 것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패시브 인컴을 만드는 데는 시간이 걸리고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 점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트 요약 비디오]

[팻 플린의 패시브 인컴 모델 비디오]

댓글을 남겨주세요(댓글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

패시브 인컴 전략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