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 장치 (4): 크로스셀과 업셀

판매촉진 장치 소개 마지막으로 이번 포스트에서는 업셀과 크로스셀을 소개합니다. 이 둘은 기본적으로 어떤 상품과 연관된 상품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업셀은 더 비싼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고 크로스셀은 (더 비싸지는 않고) 그저 관련된 상품을 보여줍니다. 이 두 가지는 두 가지 수준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상품 페이지에서 연관된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카트에서(결제 직전에) 연관된 상품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카트 애드온 익스텐션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업셀은 상품 화면에, 크로스셀은 카트 화면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에서 연관된 상품을 보여주기

이것은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상품 데이터 섹션의 Linked Products 탭에서 지금 편집하고 있는 어떤 상품과 함께 사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상품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에서는 업셀로 다른 상품 하나를 지정하고 크로스 셀로 다른 상품 두 개를 지정했습니다.

 

 

상품 페이지에서는 이렇게 보입니다. 여기서는 업셀만 보입니다.

카트에서는 이렇게 보입니다. 여기서는 크로스셀만 보입니다.

카트에서 연관된 상품을 보여주기

앞에서 설명했듯이 이 기능은 익스텐션을 구매해서 설치해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우선 이런 기능을 이용하려면 별도의 익스텐션을 또 구매해야 합니다.
  • 별도의 익스텐션을 구매하지 않아도 위에서 보는 것처럼 어느 정도는 관련 상품을 상품 페이지와 카트에서 보여 줄 수 있습니다. 
  • 관련 상품을 묶어서 판매하는 것은 이전 포스트에서 소개한 상품 번들로도 어느 정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저는 크로스셀과 업셀은 추천하지 않고 따라서 별도의 설명 포스트도 쓰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은 Cart Add-ons를 참고하십시오.

(Visited 68 times, 2 visits today)

Related Post

판매촉진 장치 (3): 상품 번들링 상품 번들링은 몇 개의 상품을 묶어서 파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묶은 상품들의 개별 가격의 합보다는 싼 가격에 말입니다. 이것도 일종의 할인인데, 사용자의 필요를 잘 이해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품 번들 활용의 ...
판매촉진 장치 (2): 쿠폰 쿠폰은 판매촉진에 상당히 유용한 도구입니다. 세일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할인이라면 쿠폰은 특정인에게 제공되는 할인입니다. 그래서 사이트 소유자가 부담 없이 재량껏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쿠폰이라는 것은 실제로 어떤 종이쪽지는 아닙니다. 디지털 ...
판매촉진 장치 (1): 세일 지식 컨텐츠 사이트의 상품 판매는 기본적으로는 자동으로 됩니다. 그러나 가끔은 독자들이 상품을 살 수 있도록 약간의 동기를 부여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포스트부터는 그런 판매촉진 장치에 대해 소개합니다. 세일의 매력     ...

댓글을 남겨주세요(댓글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