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 장치 (1): 세일

지식 컨텐츠 사이트의 상품 판매는 기본적으로는 자동으로 됩니다. 그러나 가끔은 독자들이 상품을 살 수 있도록 약간의 동기를 부여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포스트부터는 그런 판매촉진 장치에 대해 소개합니다.

세일의 매력

 

 

상품 가격을 깍아주면 이익이 줄어들 것 같지만 매출이 증가하므로 그런 손해를 상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일을 잘 하면, 매출이 늘어나고 또 그 동안 주저하던 고객들이 상품을 조금 싸게 살 수 있으므로, 판매자와 고객이 다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디지털 상품을 이카머스 플랫폼을 이용해서 판매하는 것이므로, 사이트 소유자가 특별히 더 바빠질 것도 없고, 재고를 늘여놓을 필요도 없고, 교통혼잡같은 것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ㅎㅎ

세일을 실시할 때 고려사항

세일을 잘 못하면 세일 기간에만 판매가 일어나고 평소에는 판매가 일어나지 않는다든지, 너무 큰 할인폭 때문에 수익이 지나치게 줄어들어버린다든지 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 언제 어떤 상품에 대해서 할인을 할 것인지 등도 고려해 볼 사항입니다. 이런 일에 대해 정답이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 소유자의 마음에 달린 것이고, 사이트의 내용과 성격을 고려하여 정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사항은 저의 예를 든 것뿐이니 참고만 하십시오.

세일 횟수: 저는 일 년에 두 번(6월과 12월) 세일을 합니다. (그 때 하는 이유가 딱히 있는 것은 아니고 그저 제가 기억하기 좋아서…)

세일 폭: 너무 큰 폭의 할인은 좋지 않습니다. 이건 제가 ‘행복한 번역가 배움터’ 사이트에서 초기에 저지른 실수 중 하나입니다.  ‘패시브 인컴 전략’ 사이트에서는 30% 할인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상품 출시 세일: 새로운 상품이 나올 때마다 그 상품만 따로 할인을 하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상품 하나를 만드는 데 노력이 많이 들기 때문에 그것이 끝나자마자 어느 정도 그 동안의 투자를 회수하고 싶은 것은 당연합니다. 이것에 반대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저는 상품을 많이 만들 생각이고 또 세일을 하는 데도 상당한 수고가 들기 때문에 저는 하지 않습니다. 상품이 많지 않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고려해 볼 만 합니다.

우커머스에서 세일가격 표시 방법

상품 설정 페이지에서 세일 가격을 표시하는 곳에 할인된 가격을 표시하면 상품 표시 페이지에서는 원래 가격과 할인된 가격이 다 보이므로 편리합니다.

 

 

 

우커머스에서 세일 기간 설정방법

역시 상품 설정 페이지에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Schedule이라고 된 곳을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아래 이미지처럼 세일 기간 시작과 끝 날짜를 입력하는 곳이 나란히 펼쳐집니다. 그 중 하나를 클릭해 보십시오.

 

그러면 아래 이미지처럼 달력이 나옵니다. 달력에서 원하는 날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 달 어느 날짜로 설정하고 싶으면 첫 번째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눌러 4월 달력을 열면 됩니다.

 

 

이렇게 세일 시작과 끝 날짜를 입력해 두면 그 기간 동안만 상품 페이지에 세일 표시가 되고 세일 가격이 나타납니다. 또, 세일이 끝나자마자 자동으로 원래 가격으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나중에 별도의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Visited 31 times, 1 visits today)

Related Post

판매촉진 장치 (4): 크로스셀과 업셀 판매촉진 장치 소개 마지막으로 이번 포스트에서는 업셀과 크로스셀을 소개합니다. 이 둘은 기본적으로 어떤 상품과 연관된 상품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업셀은 더 비싼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고 크로스셀은 (더 비싸지는 않고) 그저 관련된 상품을 보여줍니다. 이 두 가지는 두 ...
판매촉진 장치 (3): 상품 번들링 상품 번들링은 몇 개의 상품을 묶어서 파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묶은 상품들의 개별 가격의 합보다는 싼 가격에 말입니다. 이것도 일종의 할인인데, 사용자의 필요를 잘 이해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품 번들 활용의 ...
판매촉진 장치 (2): 쿠폰 쿠폰은 판매촉진에 상당히 유용한 도구입니다. 세일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할인이라면 쿠폰은 특정인에게 제공되는 할인입니다. 그래서 사이트 소유자가 부담 없이 재량껏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쿠폰이라는 것은 실제로 어떤 종이쪽지는 아닙니다. 디지털 ...

댓글을 남겨주세요(댓글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