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트에 이미지 삽입 요령

이제 무료 이미지를 찾는 법을 배우셨으니 블로그 포스트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요령을 배우실 차례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글을 쓰는 것보다 불편한 것이 있다면 바로 이점일 겁니다. 워드에서는 이미지를 복사(Ctrl+C)한 후에 원하는 곳에서 붙여넣기(Ctrl+V)를 하면 됩니다. 그런데 워드프레스에서는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뭐 그래도 쉽긴 합니다. 다음 단계를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여러분이 찾은 무료 이미지, 유료 이밎, 여러분이 만든이미지 등을 바탕화면에 붙여 두십시오. (일단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열였다면 save picture as를 사용해서 바탕화면에 복사본을 만들어도 됩니다.)

2. 워드 프레스 화면에 가서 Add Media를 눌러 보십시오.

3. 대화 창에서 Upload Files를 누르십시오.

4. 아래 화면으로 이미지 파일을 끌어놓으시든지 아니면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Select Files를 클릭하셔서 파일 위치를 지정하십시오.

원하는 곳(제 경우에는 바탕화면)에 가면 이미지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그것을 클릭한 후에 Open을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위와 같이 이미지가 Media Library에 들어간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그치지 말고 오른쪽 화살표들이 보이는 것과 같이 Title과 Alt Text에도 내용을 입력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이미지 검색으로 이 이미지를 찾았듯이 다른 사람들도 이미지 검색을 통해 여러분의 사이트에 도달할 수 있으니까요. Title에는 사진의 제목을 넣어 주고, Alt Text는 사진의 내용을 설명해 주는 내용을 넣으면 됩니다. 본래는 Alt Text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이미지를 말로 설명해 주는 부분인데 시각장애인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도 중요하게 이용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꼭 넣어 주십시오. Caption은 사진 밑에 들어가는 자막인데,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십시오. 위의 단계를 다 끝낸 후에는 화면 오른쪽 제일 아래에 있는 Insert into pos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포스트에 사진이 잘 들어갔습니다.

사진이 왼쪽으로 가서 붙었길래 제가 첫 번째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눌러서 가운데로 정렬했습니다. (물론 그래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 두 번째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클릭하여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캡션을 넣을 수도 있고 아까 넣은 Alt text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진을 찾아 넣는 것까지 모두 배우셨습니다. 말로 하니 매우 긴 것 같지만, 실제로 연속 동작으로 하면 30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무료 이미지를 찾는 것부터 저렇게 포스트에 넣는 것까지 서너 번 연습해 보시면 금방 손에 익을 것입니다.

(Visited 41 times, 1 visits today)

Related Post

포스트 순서를 조정하는 법 앞에서 이미 설명했듯이 블로그를 에버그린 컨텐츠로 만드는 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도구는 포스트 순서를 임의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특정 포스트 검색 요령... 블로그 포스트가 차츰 늘어나면 독자들도 검색창(오른쪽 사이드바에 있음)이 필요하지만, 여러분도 검색 창이 필요합니다. 예컨대, 내용 중복을 피하기 위해 내가 지금까지  어떤 주제(카테고리, 키워드 등)에 대해 어떤 것을 작성해 두었나를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또 특정 ...
블로그 포스트에 동영상 삽입 요령 워드 프레스 포스트 안에는 아주 쉽게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우선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용량 문제입니다. 동영상은 용량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사이트에 많이 업로드해 두면 자칫 사이트가 무거워져서 느려질 수 ...
블로그 포스트에 문서를 삽입하는 요령... 왜 포스트에 문서를 삽입하는가 워드프레스 포스트 안에는 다른 문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몇 가지 용도로 쓸 수 있는데 우선 이미지를 매우 선명하게 제공하고 싶을 때 PPT 파일 등을 본문 중간에 아예 삽입해 넣으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용도로는, 여러분...

댓글을 남겨주세요(댓글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