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카메라 앱

카메라 앱을 통해 할 수 있는 일

옛날에는 카메라를 사면 카메라에 사용설명서만 달랑 한 권 따라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카메라에 무슨 문제가 생기면 제조사에 문의하거나 수리점에 가져가야했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카메라를 사면 제품만 오는 것이 아니라 앱도 옵니다. 물론 앱이 소포 박스에 포장되어 오는 것은 아니지만요. 앱은 제품의 매우 중요한 일부분으로 자리를 잡아서 제품 설명서와 기술지원 기능을 담당하고, 나아가 각종 업데이트와 다른 사용자들과의 소통까지도 담당합니다. 저는 액션캠의 앱을 다음과 같이 이용했습니다.

  • 사용자 커뮤니티에 연결해 줍니다. (다른 사람이 동일한 제품을 가지고 어떤 동영상을 찍어 올리는지 구경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제가 만든 영상은 유튜브로 나가기 때문에 이 커뮤니티에 따로 만들어 올릴 이유나 시간은 없습니다.)
  • Firmware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물론 카메라에서 직접 할 수도 있는데 앱을 통해서만 할 수 있는 설정도 꽤 있습니다. 특히 나카메라가 뒤집혀 있어도 비디오는 바로 나에게 하는 설정)

카메라와 폰 페어링

위와 같은 작업을 하려면  먼제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앱이 서로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페어링(pairing)이라고 합니다. 방법은 카메라에서 나오는 와이파이 신호를 폰이 잡아내게 하면 됩니다. 다음 순서로 카메라와 폰을 페어링해 보십시오.

카메라 앱을 폰에 다운로드

앱스토어에서 YI Action을 검색하면 저런 이름이 나올 겁니다. 그 앱을 설치하신 후에 열어 보십시오.

그러면 위와 같은 앱 화면이 열릴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올린 동영상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런 것은 나중에 하시고 일단은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해 둔 하단의 카메라를 눌러 보십시오. 그러면 여러가지 모델이 보일 겁니다.

 

위의 그림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해 둔 곳이 제가 산 모델입니다. 그러나 저걸 누르지는 마시고, 일단 여기까지 해 두신 후에는 카메라의 와이파이를 켜야 합니다.

카메라 와이 파이 켜기

카메라 전원을 켜신 후, 위 사진에서 보이는 왼쪽 위 모서리를 손가락으로 쓸어 내려 보세요.

저기 보이는 와이파이 표시를 건드려 보시면 녹색으로 변할 겁니다. 그 상태에서 아까 폰에 열어둔 앱에서 여러분이 사신 기종을 선택해서 눌러 보십시오. 그러면 앱이 반응을 하기 시작하며 와이파이 신호를 잡으려고 할 것입니다.

이제 폰이 카메라의 와이파이 신호를 찾았습니다.

빨간 박스 부분을 눌러 주십시오.

디폴트 패스워드는 1234567890입니다. 저걸 입력하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페어링 후에 패스워드를 바꿀 수도 있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어차피 임의의 장소에서 매우 작은 공간에만 잠깐 트는 것이니 누가 해킹할 염려도 없습니다. 기억하기 좋도록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러면 이제 위 이미지에서 보듯이 폰 화면에 카메라 화면이 나옵니다. 따라서 카메라와 조금 떨어진 위치에서도 폰을 이용해서 카메라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각종 설정을 바꿀 수도 있고요. (이 점에 대해서는 별도의 포스트에서 설명 드립니다.)

[엑스트라 팁]

이미 카메라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다가 폰을 바꾸셨을 경우에는, 지난 번 폰에 설치된 앱을 먼저 제거해 주어야 새 폰과 카메라의 페어링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카메라 입장에서는 이미 어떤 폰에 연결된 적이 있는데 또 다른 폰에 연결하라고 하니 혼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지요. 저도 폰을 바꾸는 바람에 새 폰에 앱을 다시 설치하고 페어링을 다시 해야 했는데 왠일인지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난 번 폰에 깔린 앱을 완전히 지우고(Forget 시키는 정도로는 되지 않더군요), 새 폰에서 페어링을 시도해 보니 금방 되었습니다.

(Visited 15 times, 1 visits today)

댓글을 남겨주세요(댓글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